김용태 "포천·가평 출마…국민의힘 잔류 선택 후회 없다"

입력 2024-01-15 10:35   수정 2024-01-15 11:16


김용태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이 22대 총선 경기 포천시·가평군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당내에서 '친이준석계' 그룹인 이른바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으로 불렸던 김 전 최고위원은 개혁신당(가칭)이 아닌 국민의힘 잔류를 택해 관심을 모았다.

김 전 최고위원은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의 유년 시절을 보낸 포천, 가평에서 저에게 부여된 정치적 소명을 이뤄내고자 출마를 결심했다"며 "천아용인은 창당을 전제로 함께한 팀이 아니었고, 누군가를 위해 존재하는 도구적 역할도 당연히 아니었다"고 밝혔다.

김 전 최고위원은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창당론 역시 당 혁신을 위한 벼랑 끝 전술이라고 여겼지만, 신당 창당이 목적임을 알았을 때 저는 국민의힘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다"며 "제 선택에 후회는 없다. 저는 언제든 똑같은 상황에 놓이더라도 같은 선택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바른정당에서 정치를 시작해 새로운보수당에서 공동대표를 지냈다.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를 지내며 탄핵 이후 분열을 거듭하던 보수가, 무도한 더불어민주당 정권을 심판하기 위해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는 국민적 명령에 직면했고, 이에 따라 미래통합당을 거쳐 지금의 국민의힘을 탄생시켰다"며 "30대 당대표를 배출하고 대선과 지선에서 승리할 수 있게 한 힘은 기존의 보수 가치에 중도층 국민을 향한 혁신의 노력이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저는 보수정당의 일원이지만, 진영논리에 매몰되지 않겠다. 보수정당인 집권여당이 올바르면 국민들은 야당을 엄중히 심판할 것이다. 저는 보수가 바뀌면 대한민국이 바뀐다고 믿는다"며 "저는 보수정권과 진보정권이 해결하지 못했던 과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 정쟁보다는 연금개혁, 노동개혁, 교육개혁, 다문화사회, 지역소멸 대응, 기후변화 대응, 복지체계 개혁 등 대한민국 어젠다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전 최고위원이 출마를 선언한 경기 포천시·가평군 지역구는 전통적 보수 강세 지역으로, 현역 의원은 최춘식 국민의힘 의원이다. 최 의원과 김 전 최고위원을 비롯한 권신일 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김성기 전 가평군수, 김용호 변호사, 안재웅 포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허청회 전 대통령실 행정관 등 7명이 국민의힘에서 공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